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월드컵] 신태용 감독 "첫 골을 PK로 내준 것이 아쉽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월드컵] 생각에 잠긴 신태용 감독



(로스토프나도누=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16강 진출의 마지막 불씨를 사실상 꺼뜨린 격이 된 페널티킥 실점에 대해 신태용 감독이 아쉬운 감정을 드러냈다.

신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멕시코에 1-2로 석패했다.

1차전 스웨덴전 0-1 패배에 이어 2패를 당한 한국은 16강 진출이 사실상 어려워졌다. 한국시간으로 오전 3시에 열리는 독일-스웨덴전 경기 결과에 따라 탈락이 확정될 수 있다.

신 감독은 경기 뒤 방송 인터뷰에서 "나름대로 준비했던 부분은 잘됐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첫 번째 골을 페널티킥 실점으로 준 것이 경기를 힘들게 만들지 않았나 싶다. 그 부분이 아쉽다"고 말했다.

한국은 세계 1위 독일과 조별리그 최종전(3차전)을 치른다. 신 감독은 "마지막 3차전까지 오늘 같은 투혼으로 선수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듯 말했다.

신 감독은 팬들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요청에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도 오셨고 우리 팬들이 밤늦게까지 응원한 걸 선수들 모두 알고 있다. 우리 국민과 축구팬들 위해서 물러서지 않고 한몸을 던졌지만 아쉬운 결과가 나왔다"고 했다.

그는 "결과는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이라며 "남은 3차전도 실망하게 하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changy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