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비밀과 거짓말'서 첫 악역 도전하는 오승아 "긴장되고 두려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배우 오승아가 21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 열린 일일 드라마 '비밀과 거짓말'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의자에 앉고 있다. 한윤종 기자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오승아(29)가 일일드라마를 통해 첫 악역을 맡아 화제다.

2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일일 드라마 '비밀과 거짓말'(극본 이도현·연출 김정호)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비밀과 거짓말'은 빼앗기고 짓밟혀도 희망을 잃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목표를 향해가는 여자(서해원)와 더 많은 것을 가지기 위해 거짓과 편법의 성을 쌓은 여자(오승아)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앞서 오승아는 2016년 10월 레인보우 해체 후 배우 활동에 집중하면서 KBS 2TV '그 여자의 바다'와 TV조선 '대군-사랑을 그리다' 등에 출연했다.

그 여자의 바다에서는 주연을 맡았지만 저녁 시간대 드라마의 주연은 비밀과 거짓말이 처음이다.

오승아가 맡은 역할은 미성그룹 오 회장의 손녀로 자라왔으나 입양아라는 비밀을 지키기 위해 거짓말이 쌓인 거대한 유리성 안에 스스로를 가두는 아나운서 지망생 신화경 역이다.

신화경은 한우정(서해원 분)과 그의 어머니 한주원(김혜선 분)에게 비밀을 들키자 이 모녀를 벼랑 아래로 밀어버리고 점점 더 야망이란 이름의 가면을 쓴 욕망의 노예가 돼버린다.

이날 오승아는 첫 악역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그는 "처음으로 악역을 맡게 돼서 긴장되고 무섭기도 하고 두려웠다"며 "감독님과 리딩 10번 이상 할 정도로 많이 분석도 하고 정말 얘기를 많이 나눴다"고 털어놨다.

이어 "디렉팅을 받았는데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셔서 부담이 덜해졌고 집중할 수 있었다"며 "이번 역할에 철저하게 몰입해서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원래부터 악녀가 아니라 악녀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며 "많은 분들이 아파도 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역할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비밀과 거짓말은 오는 25일 오후 7시15분 처음 전파를 탄다.

뉴스팀 Ace3@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