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성령, 2018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심사위원장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열음 엔터테인먼트 © News1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김성령이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심사위원장으로 나선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측은 20일 “김성령씨를 다음달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2018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미스코리아 출신이 본선 대회 심사위원장을 맡은 경우는 김성령이 62년 역사상 최초다. 김성령은 지난 1988년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된 이후 연예계에 입문, 모범적인 연기 활동과 뛰어난 자기관리를 높이 평가받아 ‘역대 가장 아름다운 미스코리아’로 꼽히고 있으며, 최근 영화 ‘독전’의 흥행과 KBS2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출연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또한 MBC ‘라디오스타’와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소탈하고 재치 넘치는 말솜씨를 뽐내며 예능감도 주목받았다. 김성령은 이번 미스코리아 심사위원장을 맡은 소감으로 “선배로서 무대에 선 후배들의 아름다움을 평가한다는 게 처음에는 다소 부담스럽게 느꼈지만, ‘진’ 선발 30주년을 맞이해 뭔가 의미 있는 일로 동참하고 싶었고, 후배들의 길잡이로 미력하나마 힘을 보탤 수 있다는 마음에 심사위원장 위촉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김성령씨는 지난 2015년 제59회 대회 때도 합숙소를 방문해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는 등 후배 사랑이 각별한 것으로 유명하다”며 “김성령씨의 심사위원장 수락으로 올해 대회부터 ‘제2의 중흥기’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한국 최고(最高)의 미인을 가리는 한국 최고(最古)의 대회다. 국내외 17개 지역 예선 통과자들 중 선발된 최종후보 32명을 한 자리에 모아 치러질 올해 대회는 다음달 4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MBC에브리원과 MBC뮤직을 통해 생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