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기름손 오명' 리버풀 GK 카리우스 "모두에게 죄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리버풀 로리스 카리우스 트위터 캡처]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아직도 머릿속에 실수 장면이 계속 떠오릅니다…."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어이없는 두 차례 실수로 리버풀의 패배를 불러온 골키퍼 로리스 카리우스(24·독일)가 자신의 트위터에 팀동료와 팬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의 말을 남겼다.

카리우스는 28일(한국시간) 트위터 계정에 "아직 잠을 이룰 수가 없다. 그때의 장면이 계속에서 머릿속에 떠오르고 있다"라며 "정말로 팀 동료와 팬은 물론 팀 스태프들에게 죄송하다. 나의 두 차례 실수가 모든 것을 망쳐놨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는 참회의 글을 올렸다.

리버풀의 골키퍼 카리우스는 27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치러진 레알 마드리드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후반 6분 동료에게 볼을 던져주려다 자신의 앞을 가로막고 있던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 카림 벤제마에게 볼을 빼앗기는 실수를 저질렀다.

카리우스가 볼을 던지려는 순간 벤제마가 발을 내뻗었고, 카리우스의 손을 떠난 볼은 벤제마의 발에 맞고 골대로 굴러 들어갔다.

그는 후반 44분에도 레알 마드리드의 개러스 베일이 시도한 중거리포를 제대로 막지 못해 쐐기 골까지 허용했다. 카리우스가 볼을 잡을지 쳐낼지 우물쭈물했던 게 실점의 원인이었다. 결국 볼을 제대로 잡지 못해 실점한 카리우스는 '기름 손'이라는 오명까지 들어야만 했다.

카리우스의 어이없는 두 차례 실수로 리버풀은 결국 1-3으로 져 준우승했고, 카리우스는 자신의 실수를 자책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특히 카리우스는 준우승 시상식에서도 메달을 받은 뒤 자신의 목에 걸지 못하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카리우스는 트위터에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고 말했지만 그런 일이 생길 수는 없는 일"이라며 "키예프까지 원정 응원을 해주고 나를 위로해준 리버풀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응원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반드시 강해져서 다시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