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방탄소년단 3집, 6개 음원차트 정상 휩쓸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가 음원 공개 직후에 국내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18일 오후 발매된 이 앨범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공개 1시간 만에 멜론, 엠넷닷컴,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6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실시간 차트 10위권 안에 방탄소년단의 노래 9곡이 진입했다. 벅스에서는 이번 앨범 수록곡 전곡 11곡이 1위부터 11위까지를 모두 채웠다.

방탄소년단 3집 앨범은 가면을 쓴 사랑의 끝과 이별의 아픔,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 ‘페이크 러브’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음을 깨닫는 이야기다. 그런지 록 기타 사운드와 트랩 비트가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네이버 영상 플랫폼인 V라이브에서 ‘컴백 프리뷰쇼’를 가지고 3집의 콘셉트와 수록곡들을 소개했다. RM은 “기존 방탄소년단의 다크한 곡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르다”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지민은 “‘피 땀 눈물’이 아련했다면 ‘페이크 러브’는 처절한 아련”이라고 설명했다. 또 “내가 우리 노래를 ‘이렇게 좋다’고까지 얘기하지 않는데 진짜 좋다“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이혜인 기자 hyein@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