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곽도원이 ‘성추행 루머’에 법적 대응 하지 않는 이유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곽도원 측이 25일 온라인커뮤니티에서 불거진 성추행 루머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해당 루머를 생성한 네티즌에 대한 법적 대응 역시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자칫 미투 운동을 위축시킬 수도 있다는 이유에서다.

곽도원의 소속사 오름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곽도원은 해당 루머를 전해 듣고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또 곽도원이 법적 대응 등은 하지 않고 싶어 한다며 오히려 ‘악의적인 조작 글’로 인해 미투 운동의 본질이 훼손될까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루머를 처음 작성한 네티즌을 찾는 일도 중단하기로 했다.

이날 새벽 디시인사이드 연극 뮤지컬 갤러리에는 곽도원을 암시하는 듯한 폭로 글이 게재돼 논란이 일었다. 이 글에는 극단 연희단거리패 출신의 배우의 성희롱 발언과 스태프 폭행을 주장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대해 곽도원 측은 “연극계에서 활동한 시기와 글쓴이가 언급한 시기부터 맞지 않는다”며 “근거와 사실에 전혀 기반하지 않은 이야기”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