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경마단신]윈프리드 아시아경마연맹 회장 마사회 방문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윈프리드 아시아경마연맹 회장 방문
23일 아시아경마연맹(ARF, Asian Racing Federation)의 회장이자 홍콩자키클럽(HKJC) CEO인 윈프리드가 한국마사회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한국경마 회장인 김낙순 마사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아시아 경마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는 5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아시아경마회의’(ARC, Asian Racing Conference)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업무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PART 1 경마선진국인 ‘홍콩’과 경주마 출전 및 경주 수출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아시아경마회의’는 한국마사회가 주최하고 아시아경마연맹이 주관한다. 전 세계적으로 30여개의 경마시행국가가 방문하며 참여 인원도 국내외를 포함하여 800여명에 달할 예정이다. ‘아시아경마회의’를 전 세계인의 경마축제라 칭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아시아와 세계 경마발전에 기여하고 한국경마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서 2차례 성공적으로 아시아경마회의를 이끌어냈듯 이번에도 참가국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성공적인 국제회의를 개최해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재활 승마 지도 전문인력양성 과정 교육생 공개 모집
한국마사회가 2018년도 재활 승마 지도 전문인력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3월 5일까지 말산업 종합 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승마 전문가 10명이며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전형으로 실기, 적성, 면접심사와 3차 가입학 평가를 종합해 3월 17일 최종 선발된다. 합격자는 3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합숙교육을 받게 되며 숙식을 포함한 교육비는 전액 국가가 지원한다. 재활승마 이론과 실기를 포함해 말운동관리, 말장구관리 등을 배우게 되며 매월 훈련 수당이 지급된다. 자격요건은 말산업 구직자로 교육 수료 후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에 취업을 희망해야 한다. 교육 시작일 기준 미취업 상태에 있어야 하며 한국마사회법 및 경마시행규정에 의한 제재를 받은 적이 있는 자는 지원이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및 말산업 종합 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사회 경마건전화 슬로건 공모전 개최
한국마사회는 3월 4일까지 ‘경마 건전화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슬로건은 경마 이용자의 책임이용, 구매상한선 준수 등 경마의 사행성과 건전성을 포함해 대내외적으로 홍보 가능한 문구여야 한다. 응모 대상은 고객 및 임직원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신청서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http://www.kra.co.kr/main.do)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은 kra1017@kra.co.kr로 메일 접수하면 된다. 오프라인의 경우 서울, 부산경남, 제주 등 각 지역별 렛츠런파크 및 전국 30개의 장외발매소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한다. 당선작은 총 2번의 심사절차를 통해 3월 16일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발된다. 상금은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이며 수상자 개별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렛츠런파크 서울, 3월 경마 시행계획 발표
렛츠런파크 서울이 2018년 3월 경마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3월 3일부터 4월 1일까지 5주간 10일 동안 총 110개의 경주가 시행된다. 토요 경마는 서울시행 11개 경주와 제주 중계 5개 경주로 16개 경주가 운영되고 일요일에는 서울시행 11개, 부경 중계 6개로 총 17개 경주가 발매된다. 일반경주에는 최소 7두에서 최대 12두, 대상·특별경주는 최소 8두에서 최대 14두까지 경주마가 편성된다. 2개의 굵직한 대상경주가 예정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4일에 ‘스포츠서울배’, 11일에는 4억 원 상금이 걸린 ‘서울마주협회장배(GⅢ)’가 열린다.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첫 경주 출발 시각은 오전 10시 45분, 마지막 경주 출발 시각은 오후 6시다.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