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뉴스pick] 팬들과 라이브 방송한 이상화-고다이라…스벤 크라머까지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상화가 일본 고다이라 나오와 함께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화제입니다.

어제(20일) 평창 메달플라자에서는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500m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시상식 참가를 위해 선수 라운지에서 만난 두 사람은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3개국어를 사용하며 20분간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방송을 송출하고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내내 두 사람은 화기애애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로의 이름을 편하게 부르며 어깨동무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팬들의 채팅을 하나하나 읽으며 팬들과 소통했습니다.

이상화는 채팅 중 모르는 일본어가 나오면 "나오 이게 뭐야?"라고 물어보고 고다이라는 일본어를 해석해줬습니다.

이상화는 한국어 채팅을 일본어나 영어로 고다이라에게 설명했습니다.

팬들은 "나오 선수 예쁘다" "한국말 진짜 잘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뭐냐"는 팬의 질문에 고다이라는 "잡채"라고 대답했고, 옆에 있던 이상화는 "나오 불고기 좋아하잖아"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두 선수가 한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을 때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이름이 하나 또 등장했습니다.

'빙속 황제'로 불리는 네덜란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스벤 크라머였습니다.

크라머는 이상화 등 한국 선수들과 각별히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라머의 하트 이모티콘 댓글을 본 이상화는 라이브를 진행하던 도중 "스벤!"이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 막바지에 스벤이 "Bye"라고 댓글을 달자 "스벤이다 스벤"이라고 반가워하며 "Don't leave" "안돼 스벤"이라며 장난을 치기도 했습니다.

방송을 지켜본 누리꾼들은 "이상화와 고다이라 선수 보통 친구가 아닌 것 같아 보인다" "3개 국어가 막 나오는데 소통이 엄청 원활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부 누리꾼은 "다음엔 스벤도 같이 방송하면 좋겠다"는 반응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현은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 [다시 뜨겁게! 2018평창 뉴스 특집 사이트]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 [2018평창] 속 마음을 읽는다? AI포토 바로 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