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단독] 유명 코미디배우 오모씨도 성추행 논란..."반바지에 손집어 넣고 휘저어"

댓글 2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과거 연극단원이었던 네티즌 폭로

인터넷 댓글서 "이윤택과 함께

부산 가마골소극장에서 활동한

'코믹 조연배우' 오모씨, 끔찍한 추행"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계 전반에 ‘미투(me too)’ 열풍이 불어닥친 가운데 코미디 연기로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배우 오모씨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성폭행 파문으로 활동을 전면 중단한 이윤택 연극 연출가와 함께 과거 부산 가마골 소극장에서 공연 활동을 한 배우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지난 15일 인터넷에 올린 댓글에서 “1990년대 부산 ㄱ소극장에서 이(윤택)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이 여자 후배들을 은밀히, 상습적으로 성추행을 했다”며 “지금은 코믹 연기를 하는 유명한 조연 배우”라고 폭로했다. 이어 “저는 끔찍한 짓을 당하고 이후 그 충격으로 20여 년 간 고통 받았으며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며 “제게는 변태, 악마, 사이코패스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이 네티즌은 “그 뻔뻔함, 반드시 처벌받았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이 댓글이 달고 나흘이 지난 19일에는 또 다른 네티즌이 “이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인 오모씨는 할 말이 없으리라 생각된다”며 “1990년대 초반 이 연출가가 소극장 자리를 비웠을 때 반바지를 입고 있던 제 바지 속으로 갑자기 손을 집어넣고 함부로 휘저었다”고 주장했다.

원로 문인과 거물급 공연 연출자에 이어 유명 배우들까지 줄줄이 성추행 파문에 휩싸이면서 한동안 ‘미투’ 운동이 촉발한 문화예술계 잡음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윤석기자 nagij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