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막영애16' OST '알거든요', SNS 입소문 타고 열풍 "대박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추승현 인턴기자] 가수 미네의 신곡 '알거든요'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혼성 듀오 공기남녀의 보컬 겸 작사가 미네가 신곡 '알거든요'를 발매했다. '알거든요'는 따뜻하고 감미로운 미네의 미성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미디움 팝 곡이다.

앞서 '알거든요'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정식 공개 이전 케이블TV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이하 '막영애16') OST에 곡의 일부분이 삽입돼 선공개된 후 드라마 게시판을 통해 시청자들의 음원 문의가 쇄도, 심상치 않은 인기를 예감하게 한 바 있다.

음원 공개 이후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 가수 에릭남 백지영 린 하하 딘딘 정진운 허각 이석훈 슬리피, 가수 겸 배우 임창정, 코미디언 정준하, 배우 최태준 등 셀럽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미네의 '알거든요'를 추천했고, 입소문을 타며 음원 차트 종합 순위 19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여줘 눈길을 모았다.

현재 '알거든요'는 음원이 공개된 지 2주 가까이 지났지만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 에는 해외 팬들까지 미네의 개인 SNS을 통해 곡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곡의 열풍을 실감케 하고 있다.

미네는 '끌림' '잠깐만요' '말할 수 없는 비밀' 등으로 이미 인디씬에서 음악성과 화제성이 입증된 실력파 아티스트다.

추승현 인턴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