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발베르데, "어떤 팀도 벌써 라리가 포기 안 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에르네스토 발베르데(53) 바르셀로나 감독은 방심하지 않는다.

바르셀로나는 2017-18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리그 19경기에서 무려 16승 3무로 무패행진을 달리며 리그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9점 차이로 앞서고 있다. 라이벌 레알 마드리드는 1경기를 덜 치렀지만 무려 19점 차이로 4위에 있다.

리그가 반 바퀴를 지나는 현재 바르셀로나의 우승 가능성은 가장 높다. 하지만 발베르데 감독은 방심하지 않는다. 어떤 팀도 라리가를 포기하지 않았고, 바르셀로나를 넘어 선두로 올라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발베르데 감독은 16일(한국시간) 스페인 언론 '아스'를 통해 "레알 마드리드를 포함해 리그 순위표에서 우리와 가까운 팀들은 아직까지 리그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우리와 차이가 크다는 것이 중요하지만 아틀레티코, 발렌시아, 레알도 마찬가지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레알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거둔 값진 승리에 대해 "전반까지만 해도 소시에다드가 우리보다 더 좋은 경기를 펼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후반 시작과 함께 우리가 좋아졌다. 또 첫 번째 기회를 우리가 잡았다. 이곳에서 승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제 바르셀로나는 레알 베티스, 데포르티보 알라베스, 에스파뇰, 헤타페로 이어지는 비교적 무난한 일정을 치른다. 유럽 5대 리그 유일한 무패행진 팀인 바르셀로나가 이번 시즌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