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근호 결승골' 한국, 베트남에 2-1 진땀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U-23 축구대표팀 조영욱


【서울=뉴시스】황보현 기자 = 김봉길호가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베트남을 상대로 진땀승을 거뒀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U-23 축구대표팀은 11일 중국 쿤산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D조 1차전 베트남과의 경기서 이근호(포항)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이 승리로 한국은 첫 승을 신고하면서 시리아를 3-1로 꺾은 호주에 이어 조 2위로 올라섰다. 반면 한국을 상대로 승리를 노렸던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은 선제골을 지키지 못하고 패배의 쓴 잔을 들이켰다.

김봉길 감독은 이날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이근호를 중심으로 2선에는 조영욱, 윤승원(이상 FC서울), 조재완(상지대)이 섰다.

중원은 황기욱(AFC투비즈), 한승규(울산)가 구축했고 포백은 국태정(전북), 황현수(FC서울), 이상민(숭실대), 박재우(대전)가 나란히 섰다. 골문은 강현무(포항)가 지켰다.

전반 초반 한국은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갔지만 5백을 구축한 베트남의 수비를 쉽게 뚫지 못했다. 전반 11분 윤승원의 첫 슈팅으로 포문을 연 한국은 오히려 전반 17분 베트남에 선제골을 내주며 힘든 경기를 이어갔다.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땅볼 패스를 꾸앙 하이가 강한 왼발 슈팅으로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내준 한국은 전반 29분 조영욱이 한승규의 패스를 건내 받아 문전 침투 후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아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조재원을 빼고 장윤호(전북)를 투입하며 변화를 준 한국은 후반 2분만에 이근호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그러나 키커로 나선 윤승원이 실축하면서 역전의 기회를 놓쳤다.

베트남도 후반 26분 반 뚜안을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팽팽한 접전 속에서 한국이 다시 한번 기회를 잡았다.

후반 28분 프리킥 상황에서 윤승원이 문전으로 공을 올려줬고 이근호가 백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역전골을 터뜨렸다. 도움을 기록한 윤승원은 페널티킥 실축 부담을 덜어냈다.

역전을 허용한 베트남은 추가 교체 카드 사용으로 반격에 나섰다. 한국 역시 후반 38분 최재훈(안양)을 투입하며 상대 공격을 차단했다. 더 이상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한국은 베트남의 역습을 막아내며 승리를 지켜냈다.

한편 이날 승리를 거둔 한국은 오는 14일 같은 장소에서 시리아와 D조 2차전을 치른다.

hb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