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Oh!쎈 컷]‘동상이몽2’ 추우커플, 음정·박자 불안..위기의 듀엣송 연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판석 기자] 27일(월)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 추우부부의 듀엣송 가사가 공개된다. 지난 주, 가수 신승훈을 찾아가 듀엣곡을 의뢰한 추우부부는 이번에는 신승훈에게 가사를 받아 본격 듀엣송 연습에 돌입했다.

추우부부의 듀엣송 연습 과정은 특별했다. 최근 우효광은 새로운 드라마 촬영차 중국 인촨에서 지내고 있는 반면 추자현은 한국에서 지내며 태교에 전념하고 있기 때문. 그들은 각자 한국-중국에서 따로 듀엣송을 연습했다.

추자현은 요리를 하며 노래를 외웠다. 요리하랴 낯선 노래까지 부르랴 바쁜 추자현은 자꾸만 박자를 놓치는 모습을 보였다. 반면,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우효광은 한국어를 들리는 대로 한자로 받아 적은 종이를 보며 가사를 외웠다. 하지만 발음을 정확히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 좀처럼 발음이 나아지지 않았다. 함께 불러야 할 듀엣송을 1,800km나 떨어진 거리에서 부르는 일은 쉽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추우부부가 생각해 낸 연습법은 다름 아닌 영상통화. 그들은 듀엣송을 틀어놓고 영상통화를 하며 서로 합을 맞췄다.

이때 우효광의 발음이 자꾸 틀리자 추자현은 한국어 공부 때처럼 ‘깐깐한 추선생’으로 변신해 우효광을 적극 코치했다. 몇 번의 발음 교정에도 불구하고 나아지지 않는 하나의 발음이 있었는데, 과연 추우부부를 힘들게 만든 한국어(?)는 무엇이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스페셜 MC로 출연한 배우 소이현은 트로트 앨범을 낸 시아버지의 에피소드를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소이현은 “시아버지가 꿈을 위해 사비로 (앨범을) 제작하셨다”, “혼자 운전해 지금 지방 축제에 다니신다”며 시아버지의 노래 ‘인생은 한방’을 불러 시아버지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선보였다는 후문. 추우부부의 듀엣송 연습 이야기는 27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서 공개된다. /pps2014@osen.co.kr

[사진] '동상이몽2'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