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생생정보` 간장게장+전찌개, 이런 맛 처음이야 "남다른 비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조상은 기자] '2TV 생생정보' 전찌개와 간장게장 맛집이 화제다.

23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 코너에서는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한 전찌개와 간장게장 맛집이 소개됐다.

특히 이곳은 손님들로 문정성시를 이뤘다. 가장 먼저 전찌개는 다양한 전 뿐만 아니라 해물이 들어가 얼큰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졌으며, 소금은 짠 맛을 줄이기 위해 깨를 넣고 볶아 사용하는 비결을 공개했다. 무엇보다 가리비전과 백합전, 새우전, 돼지고기전 등 색다른 모양의 전들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또한 멸치, 새우, 다시마, 표고버섯 등 직접 갈아 만든 4가지 천연 조미료를 넣고 만든 양념장이 핵심이다.

매일경제

사진=생생정보 캡처


두번째로 소개된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간장 게장 맛집은 살이 꽉 찬 서해안 꽃 게를 공수받아 간장게장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은 꽃게는 일일히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세척한 뒤 마늘과 생강을 비롯해서 한약과 채소를 이용해 비법 간장을 만드는 것을 핵심으로 꼽고 있다.

한편 이곳은 간장과 물을 1대1로 섞은 뒤 바나나를 넣어 비법 간장을 우려낸 뒤 바나나를 넣으면 간장의 염도를 줄여주고, 게살을 부드럽게 만들고, 끓인 간장을 완전히 식혀서 꽃게에 부어준 뒤 3일간 숙성 시키는 남다른 비결을 공개하기도 했다.

mksport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