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70년대 美 아이돌 데이비드 캐시디 67세로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70년대 아이돌스타 데이비드 캐시디 위독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1970년대 가수와 연기자로 활동하며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녀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데이비드 캐시디가 21일(현지시간) 67세로 세상을 떠났다.

CNN은 이날 홍보담당자 조 앤 게펜을 인용해 캐시디가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 병원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게펜은 "데이비드는 사랑했던 사람들에 둘러싸여 오랫동안 그 자신을 괴롭혔던 고통으로부터 해방됐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지난 18일 캐시디가 장기부전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힌 바있다. 영국 가디언은 캐시디가 간 이식이 필요한 상태라고 보도했었다.

캐시디는 1970년대 TV 시트콤 '패트리지 패밀리'에서 가족 록그룹의 맏아들 키스 패트리지를 연기해 스타덤에 올랐다. 당시 그의 팬 클럽 멤버 수는 엘비스 프레슬리와 비틀스 팬 클럽을 능가했을 정도했다. 히트곡으로는 '당신을 사랑하는 것같아(I Think I Love You)' 등이 있다.

캐시디는 다수의 영화와 뮤지컬 등에 출연했지만 예전같은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고, 3번의 결혼 실패와 알코올 중독, 음주운전 체포 등 사생활 면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2015년에는 법원에 파산 신고를 하기도 했다. 캐시디는 올해 초 피플지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치매에 걸려있다고 밝힌 바 있다.

aeri@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