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데이식스, 12월6일 정규 2집 발매..'Every DAY6' 프로젝트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은애 기자] 데이식스(DAY6)가 다음달 6일 2017년을 장식한 'Every DAY6'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정규 2집 앨범 ‘MOONRISE’를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1일 정오 자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데이식스의 컴백 예고 영상을 기습 공개하면서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그간 발매한 11개의 'Every DAY6' 앨범 커버를 채워가는 것으로 시작되는 영상은 데이식스의 2017년 발자취를 한 눈에 보여준다.

1월 '아 왜(I Wait)' 뮤직비디오 일부부터 2월 '예뻤어', 3월 '어떻게 말해', 4월 '장난 아닌데', 5월 'DANCE DANCE'와 6월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 이어 7월 'Hi Hello', 8월 '좋은걸 뭐 어떡해', 9월 'I Loved You', 10월 '그렇더라고요'와 11월 '혼자야'까지 순차적으로 데이식스의 1년 역사를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 말미에는 이지러진 달이 점차 차오르며 '풀문'이 완성되고 이를 금빛 테두리가 두르면서 'MOONRISE’가 데이식스의 1년을 집대성한 완결판 격 앨범임을 시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12월 신곡 멜로디 일부도 공개됐다. ‘Every DAY6 October’ 수록곡 ‘누군가 필요해’의 인스트루멘탈 버전으로 시작되는 음악은 웅장하게 고조되다 12월 자작곡으로 마무리 되는데, 강렬하면서도 서정적인 연주가 귀에 감긴다.

데이식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매달 자작곡을 발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와 더불어 신곡 공개에 앞서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팬덤을 넓혀왔다.

지난 6월에는 'Every DAY6'의 '반환점'에 해당하는 첫 정규앨범 'SUNRISE'를 발매하고 여름의 뜨거운 시작을 알린 데 이어 12월에는 정규 2집 'MOONRISE'로 2017년의 마무리를 예고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데이식스는 다음달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를 열고 팬들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한다.

크리스마스 특별 무대는 물론 데이식스의 발표곡을 총망라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팬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매달 신곡을 발표한 'Every DAY6' 프로젝트의 마무리이자 데이식스의 정규 2집 앨범인 'MOONRISE'는 12월 6일 정오 발매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JYP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