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5 (수)

[세리에 리뷰] 나폴리, AC밀란에 2-1 승...13G 무패+선두 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나폴리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AC밀란까지 격파하며 무패 행진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나폴리는 19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스타디오 산 파올로에서 열린 2017-18 이탈리아 세리에A 13라운드에서 AC밀란에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나폴리는 승점 35점을 13경기 무패 행진과 함께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밀란은 승점 19점으로 7위를 유지했다.

홈팀 나폴리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인시녜, 메르텐스, 카예혼이 섰고 중원에 함식, 조르지뉴, 알란이 배치됐다. 포백은 루이, 쿨리발리, 알비올, 히사이가 구성했고 골문은 레이나가 지켰다.

원정팀 밀란은 3-5-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칼리니치와 수소가 투톱을 구성했고 중원에 보나벤투라, 몬톨리보, 로카텔리, 케시에, 보리니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로마뇰리, 보누치, 무사치오가 섰고 골문은 돈나룸마가 지켰다.

선제골은 나폴리에서 나왔다. 전반 33분 조르지뉴의 패스를 받은 인시녜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리드를 가져갔다. 전반 추가시간 밀란은 수소를 배고 실바를 투입했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다. 후반 21분 나폴리는 2장의 교체카드를 꺼냈다. 루이와 함식을 빼고 마지오와 지엘린스키를 투입했다. 결국 나폴리의 추가골이 터졌다.

후반 28분 메르텐스의 패스를 지엘린스키가 해결하며 경기는 나폴리로 기울었다. 후반 추가시간 로마뇰리가 만회골을 기록했으나 주심은 휘슬을 불었고, 경기는 나폴리의 승리로 끝났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