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세계반도핑기구 사무총장, 17일 서울대서 특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서울대학교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이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대학교 체육문화연구동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World Anti Doping Agency)의 올리비에 니글리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서울대의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동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개발도상국의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올리비에 니글리 사무총장이 ‘반도핑기구의 미래를 위한 방향 제시’를 주제로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운영현황과 추진방향 등을 학생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8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도핑관련 이슈 및 전망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사업단장인 서울대 강준호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스포츠분야의 도핑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분야의 다양한 국내외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이 국제스포츠 리더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