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케이윌 "뮤지컬로 데뷔 10년만에 신인상, 새로운 시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네번째 미니앨범으로 컴백한 가수 케이윌|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가수 케이윌이 뮤지컬로 신인상을 수상한 소회를 밝혔다.

케이윌은 26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네 번째 정규앨범 PART. 1 'Nonfic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공백기 동안의 근황으로 뮤지컬 신인상 수상을 언급했다.

케이윌은 "지난해 '노트르담 드 파리' 뮤지컬에 출연했다. 10년간 활동했는데 새로운 시도였다"고 밝히며 "늘 처음하는 것들에 대한 환상이 있었다. 재미도 느꼈다"고 말했다.

케이윌은 "그 전에는 DJ로 2년 했고 뮤지컬은 처음하는 거라 함께 하는 분들께 해가 안되기 위해 몰두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른 스케줄은 고사했다"고 뮤지컬에 전념했던 사연을 털어놨다.

케이윌은 "힘든 시간을 겪고 배우면서 나름의 성과도 얻었다고 생각한다"며 "결국 데뷔 10년 만에 (뮤지컬로) 신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동안 노래하는 프로그램을 멀리하다 보니 TV에서 많이 안 나온다고 궁금해하신 분들이 많았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케이윌의 컴백은 무려 2년 6개월 만. 이날 케이윌은 오랜 공백에 대해 "이렇게 길어질 것이라 생각 못했다"며 "(공백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고민이 많아지는 것 같다. 그래서 시간이 좀 더 걸렸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윌의 네 번째 정규앨범 PART. 1 'Nonfiction'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