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신태용, '히딩크 역할론'에 "사심없이 도와준다면 수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이 '히딩크 역할론'에 대해 다시 입을 열었습니다. 히딩크 전 감독이 사심없이 도와준다면 모두 받아들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금의 상황을 '사면초가'라고 표현하면서 외롭고 힘들다고도 털어놨습니다.

전영희 기자입니다.



[기자]

[거스 히딩크/전 축구대표팀 감독 (지난 14일) :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한국 코치진의 요청과 희망이 있다면 저는 조언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오늘) : 진짜 사심 없이 우리 한국 축구대표팀을 위해서 도와준다면, 저는 단 1%라도 거절 없이 모든 걸 받아들이고…]

다음달 유럽 원정 평가전을 앞둔 신태용 감독은 쫓기는 입장입니다.

대표팀의 경기력 논란에 히딩크 역할론까지 불거지면서 신 감독의 부담은 한층 커졌습니다.

[신태용/축구대표팀 감독 : '사면초가' 같은 입장이다 보니까 경기력도 좋아야 하고, 선수 개개인의 성적도 내야하고, 그런 부분이 상당히 저는 힘듭니다.]

대표팀은 다음 달 7일 모스크바에서 러시아와 첫 번째 평가전에 이어 10일 모로코와 두 번째 평가전을 치릅니다.

신 감독은 모스크바 경기장에서 히딩크 전 감독을 만나 도움을 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축구협회는 내일(26일) 기술위원회를 열고 히딩크 전 감독에 대해 기술고문 등 구체적인 역할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이병구, 영상편집 : 박선호, 인턴기자 : 신현정)

전영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