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무리뉴의 바람, "마르시알, 꾸준한 모습 보여줘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제 무리뉴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선제골을 도운 앙토니 마르시알에게 '꾸준한 활약'을 당부했다.

맨유는 24일 오전 6시 5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알과의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에서 90분 안에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서 1-1로 전후반을 마쳤다. 이후 진행된 승부차기에서 맨유는 미키타리안과 블린트가 승부차기에 성공하면서 2-1의 스코어를 기록했다.

마르시알의 활약이 눈부셨다. 2선에 선발 출전한 마르시알은 전반 46분 왼쪽 측면으로 깊숙이 파고들었고, 환상적인 드리블 실력을 뽐내며 카르바할과 모드리치, 바란을 차례로 제쳤다. 마르시알의 발재간에 순식간에 레알 수비진이 흔들린 것이다.

이후 마르시알은 모두의 시선이 쏠린 틈을 타 문전에 자리 잡고 있던 린가드를 향해 공을 찔러줬고, 린가드가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하며 선제골을 터뜨렸다. 마르시알이 90% 이상 만든 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무리뉴 감독도 흡족한 듯 풀타임 기회를 주며 마르시알의 몸 상태를 점검했다.

인터풋볼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무리뉴 감독은 영국 '데일리 스타'를 통해 "오늘 마르시알이 보여준 경기력은 긍정적이었다. 90분을 뛰게 한 이유"라면서 "마르시알은 경기를 즐겼고, 과감한 시도를 했다. 친선경기에서는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흡족해했다.

이어 그는 "마르시알은 아직 어린 선수다. 배우고 성장할 시간이 앞으로 많이 남아있다. 문제는 앞으로 더 지속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마르시알이 주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꾸준한 활약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