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심은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진단…윤손하 아들 폭행 피해자도 같은 질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심은하


동아일보

윤손하 


배우 심은하가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로 수면제를 복용하다 병원에 입원했다는 사실이 전해진 가운데, 배우 윤손하 아들의 숭의초등학교 폭력 사건 피해자 역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진단을 받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6일 SBS는 숭의초등학교에서 수련회를 갔던 학생이 같은 반 학생 4명에게 폭행을 당해 횡문근 융해증과 외상후 스트레스성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폭력을 행사한 4명 중 한 명은 윤손하의 아들이었다.

이에 윤손하는 두 차례나 사과문을 통해 사과했지만 1차 사과문에서 억울한 뜻을 내비친 것과 거짓 해명 논란 등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다.

심은하 역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때문에 수면제를 과다 복용해 병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21일 한 매체는 심은하가 20일 새벽 응급실에서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긴급치료를 받은 후 병원 VIP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심은하는 벤조다이아제핀 계열 진정수면제를 과다 복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생명에는 큰 지장이 없으며 빠르게 안정을 되찾고 있다고 알려졌다.

이에 심은하는 21일 남편 지상욱(바른정당·서울 중구성동구을) 의원 사무실을 통해 "최근에 모르고 지냈던 과거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발견하게 됐다"며 "약물치료가 필요했지만 지금까지 내 의지와 노력으로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스스로 극복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다 최근에 약을 복용 하게 되면서 부득이하게 병원을 찾게 됐다. 지금은 괜찮고 곧 퇴원한다. 걱정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또는 PTSD,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란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극심한 스트레스(정신적 외상)를 경험하고 나서 발생하는 심리적 반응이다.

특히 '정신적 외상'이란 충격적이거나 두려운 사건을 당하거나 목격하는 것이다. 이러한 외상들은 대부분 갑작스럽게 일어나며 경험하는 사람에게 심한 고통을 주고 일반적인 스트레스 대응 능력을 압도한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