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축구협 "손흥민, 수술 성공적…4주 후 훈련-이란전 출전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16일 팔 수술을 한 손흥민이 4주 후 정상적으로 훈련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손흥민(25·토트넘)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손흥민은 4주 뒤부터 정상적인 운동이 가능하고 8월 31일 열리는 이란과의 경기에도 출전 할 전망이다.

대한축구협회 홍보팀의 이재철 과장은 16일 "이날 오전 손흥민의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담당 의사는 손흥민이 앞으로 4주 동안 깁스를 하고 이후에는 정상적인 훈련이 가능하다고 진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손흥민은 깁스를 푼 뒤 상태를 보고 보호대를 찰 것이다. 하지만 보호대를 착용하고 운동할 수 있을 것이다. 토트넘에서도 손흥민에게 4주 뒤 훈련에 참가하라고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이 과장은 "손흥민은 8월 31일 국내서 열리는 이란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9차전에 무리없이 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손흥민은 지난 14일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경기장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A조 조별리그 8차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0-1로 뒤지던 전반 30분 상대 선수와 공중볼 경합 도중 착지하는 과정에서 팔 부상을 입었다.

떨어질 때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손으로 바닥을 짚었는데 이때 팔의 뼈가 부러졌다. 고통을 호소하던 손흥민은 4분 뒤 이근호와 교체돼 바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14일 한국에 돌아와 바로 병원으로 향해 정밀검사를 받았는데 최종 진단은 우측팔 전완골부요골 골절이었다. 손흥민은 이날 오전 수술을 한 뒤 4주 동안은 회복에 전념할 계획이다.

dyk0609@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