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축구협회 기술위원장 '공석'…U-23 대표팀에도 '불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6일 대표팀 소집 예정…명단 발표 등 일정 차질 우려

연합뉴스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과 동반 사퇴한 이용수 전 기술위원장
(파주=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 위원장이 15일 오후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술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후 브리핑을 하며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 경질과 자신의 사퇴를 발표하고 있다. 2017.6.15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이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과 동반 사퇴하면서 23세 이하(U-23) 대표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U-23 대표팀은 다음 달 19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참가해야 한다.

U-23 대표팀은 7월 6일 소집 예정인 가운데 소집 1주일 전인 다음 달 초에는 대표팀 명단을 확정해야 한다.

그러나 대표팀 감독 추천·선임 권한을 가진 기술위원장 공백으로 U-23 대표팀 사령탑을 정할 수 없는 상황이다.

기술위원장은 대한축구협회의 검증 작업을 거쳐 이르면 다음 달 초에나 선임될 전망이어서 U-23 대표팀 명단 확정과 소집 일정에도 차질이 우려되고 있다.

기술위원회는 이달 초 열린 마지막 회의 때 정성천 여자 U-19 대표팀 감독과 김정수 남자 U-15 대표팀 감독이 선임했지만 U-23 대표팀 감독을 결정하지 못했다.

한국은 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서 베트남, 마카오, 동티모르와 같은 조에 묶였는 데, 10개조 1위는 본선에 자동 진출하고 조 2위 중 상위 5개팀, 개최국 중국 등 총 16개팀이 내년 1월 중국에서 본선을 벌인다.

U-23 챔피언십은 올림픽이 열리는 해는 올림픽 예선을 겸해서 열리지만 올림픽이 없는 해에는 AFC 대회로 치른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예선 상대 중 강팀이 없어 본선 진출은 문제가 없겠지만 내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까지 고려하면 능력 있는 인물을 선임해야 한다"면서 "기술위원장이 정해지는 대로 성인 대표팀 감독과 함께 U-23 대표팀 감독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chil881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