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프로야구] 연패에 빠진 SK…그래도 힐만이 웃은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황석조 기자] 연패에 빠진 SK 와이번스. 그래도 트레이 힐만(55) 감독은 여전히 웃고 있다. 오히려 긍정적인 부분을 찾았다고 자평했다.

SK는 지난 주중 부산 롯데 원정 3연전을 내리 패했다. 결과를 떠나 과정도 좋지 않았다. 23일 경기는 경기 막판 믿었던 마무리투수 박희수가 연장 10회말 통한의 블론세이브를 허용했고 24일도 후반부에 실점하며 무너졌다. 여파는 지속됐다. 25일 경기는 17점이나 실점하며 졌다. 그간 순항하던 선발투수 윤희상은 4이닝 10실점하며 시즌 최악투를 기록하고 말았다. 경기 후 부산에서 인천으로 이동하는 긴 이동거리 또한 쉽지 않은 여정이었다.

실망감과 아쉬움이 감돌 것 같지만 일단 사령탑은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 26일 인천 LG전을 앞둔 힐만 감독은 “(이동거리가) 4시간이나 걸렸다”면서도 버스기사의 운전실력이 좋았다는 위트를 빼놓지 않았다.

매일경제

SK 트레이 힐만(사진) 감독이 연패 중에도 팀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발견했다고 자평했다. 사진=MK스포츠 DB


더 나아가 패배 속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발견했다고. 힐만 감독은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었지만 동시에 발전하고 있다. 분위기는 괜찮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야구라는 게 이길 때라도 부정적인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 반면 질 때도 그 속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발견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패했지만) 타자들이 좋은 공에 타격하기 시작하더라. (전날 경기는) 점수를 많이 뽑아내지 못했지만 타석서 경쟁의식을 보여줬다. 긍정적이다”고 평가했다.

4이닝 10실점이라는 올 시즌 최악투를 선보인 윤희상에 대해서도 “다시 일어나지 않을 (최악투)이지 않겠냐”며 이미 최악을 경험했기에 점차 나아질 것이라고 굳건한 믿음을 과시했다. 경기결과를 통해 윤희상 스스로 느낀 점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반영된 듯 했다.

물론 쓴소리도 없지 않았다. 힐만 감독은 약점을 노출한 불펜진에 대해 “투수들이 로케이션에 신경써야 한다. 위험한 곳에 던지지 않고 빗맞는 코스로 투구해야 한다”고 개선점을 지적했다.

[hhssjj27@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