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승부예측] 3월27일(월) 03:45 WC 스코틀랜드 vs 슬로베니아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 F조 스코틀랜드와 슬로베니아의 경기다. 영국의 UK에서 유일하게 지난 유로2016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던 스코틀랜드는 이번 같은 F조에서 잉글랜드와 경쟁하고 있다.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 팬들은 지난 11월 예선 경기에서 팬들끼리의 물리적 충돌까지 있었다.

F조의 1위는 3승1무의 잉글랜드이며 2위는 이번 원정 팀 슬로베니아이다. 슬로베니아는 승점 8점으로 승점 10점의 잉글랜드와 2점 차이다. 그리고 스코틀랜드는 1승1무2패로서 승점 4점 획득에 그쳐 F조 6개 팀들 중 5위를 달리고 있다.

스코틀랜드는 첫 예선 경기 몰타 원정에서 1-5 승, 리투아니아 홈 경기 1-1 무, 슬로바키아 원정 3-0 패, 잉글랜드 원정 3-0 패를 기록했다. 피파랭킹 67위의 스코틀랜드는 이번 주 피파랭킹 117위의 캐나다를 불러 들여 친선 경기를 치렀으나 전반전에 한 골씩 주고 받고 더 이상 서로 득점 없이 지루한 경기를 마쳤다.

슬로베니아 또한 지난 유로 대회 본선 진출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 이후 월드컵 예선을 위해 A매치 친선전을 치르며 무난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친선전에서 스웨덴과 0-0 무승부, 터키에 0-1 패를 했다. 그리고 이어 벌어진 예선 4경기에서 리투아니아 원정 2-2 무, 슬로바키아 홈 경기 1-0 승, 잉글랜드 홈 경기 0-0 무, 몰타 원정 0-1 승을 거둬 패배 없는 예선전을 치르고 있다. 그리고 지난 11월 폴란드와 친선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스코틀랜드는 웨스트브롬의 미드필더 대런 플레처가 주장을 맡고 있으며 스티븐 플레처가 31경기 출전 중 9득점으로 득점 수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크레이그 고든, 키에란 터니, 스콧 브라운, 제임스 포레스트, 스튜어트 암스트롱 등 셀틱 소속의 선수들이 많다.

한편 슬로베니아 스쿼드에서 많이 알려진 선수는 AT마드리드의 골키퍼 얀 오블락과 레버쿠젠의 미드필더 케빈 캄플 등이다.

이번 경기에서 홈팀 스코틀랜드가 슬로베니아를 상대로 승리하려면 많은 투지와 노력이 필요 할 것이다. 하지만 현재 스코틀랜드에게는 슬로베니아를 꺽을 수 있는 상황이 보이지 않는다. 양팀 모두 스코어를 기록하며 무승부로 90분을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