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창사 허룽스타디움은 중국 홈관중 '붉은 물결'(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당국, 공안 1만여명 배치해 안전사고 대비

연합뉴스

중국 팬들로 가득 찬 홈응원석



(창사<중국>=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우리의 조국은. 중국! 우리 팀은. 중국! 우리의 목표는. 승리! 승리! 승리!"

23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A조 6차전 중국과 한국의 경기가 열리는 중국 창사의 허룽스타디움 홈 관중석에는 붉은 유니폼을 맞춰입은 추미(球迷·축구팬)들이 빼곡하게 들어찼다.

경기장 전광판에서 응원을 유도하는 문구가 흘러나오자 경기장이 떠나갈 듯 함성이 터져 나왔고, 오성홍기가 쉴새 없이 나부꼈다.

중국 팬들은 "중국 필승", 중국팀" 등 자신들의 응원 구호를 외치는 동시에, 서로 어깨를 걸고 제자리에서 뛰며 분위기를 띄웠다.

한국 선수단에 이어 중국 팀이 그라운드를 밟자 또 다시 함성이 스타디움에 울려 퍼졌고, "우리는 중국의 12번째 선수다", "우리는 함께 싸운다"는 등의 문구가 나오며 중국 팬 사이의 일체감을 만들었다.

허룽스타디움은 4만석 규모(입석 포함 5만5천명 입장 가능)이지만, 안전 우려 때문에 80%인 3만1천 명만 채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중국 측 설명이었다.

그러나 경기장은 입추의 여지가 없이 들어차 만석으로 보였다.

중국 당국은 대신 공안 1만 명을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로 했다.

또 한국 원정 응원단을 위해 별도 좌석 250석을 구분했으며, 공안이 원정 응원단 주위에서 경계를 설 예정이다.

다만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인 듯 한국 응원단은 경기 시작 약 15분을 앞두고 관중석에 들어왔다.

한국 응원단 주위와 한국 응원단 쪽으로 올 수 있는 통로 쪽에는 공안들이 진을 치고 있었다.

경기 전 양국 국가를 부르는 순서에서 원정응원석에서 대형태극기가 올라왔지만, 중국 팬들은 애국가 소리를 지우려는 듯 큰 소리로 야유를 보냈다.

연합뉴스

비워진 한국 응원석
(창사<중국>=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23일 중국 후난성 허룽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러시아월드컵축구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6차예선 A조 한국과 중국의 경기에 한국 응원단을 위한 자리가 비어 있다. 2017.3.23 jjaeck9@yna.co.kr (끝)



bscharm@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