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승부예측] 3월23일(목) 21:00 WC 이라크 vs 호주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의 경기, 이라크와 호주의 대결이다.

현재 이라크는 5경기 1승4패의 초라한 전적으로 B조 5위에 있다. 1승은 태국과의 경기에서 이룬 것이다. 나머지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일본, 호주와 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한편, 호주는 현재 위아래로 치열한 승점 싸움을 해야 한다. 승점이 같은 1위 사우디, 2위 일본 보다 승점 1점 낮은 9점으로 3위에 있다. 또한 아랍에미리트가 호주와 승점에서 동점으로 4위에 있다.

호주는 이라크를 상대로 지난 1월 홈에서 치른 경기에서 실점 없이 2-0 승리를 거뒀다. 이 밖에 아랍에미리트 상대로 원정에서 0-1 승리를 거두고 일본, 사우디, 태국과 무승부로 2승3무의 전적을 가지고 있다. 위 아래 타이트한 순위 싸움을 해야 하는 호주로서는 약체 태국과 무승부는 아쉬움이 큰 경기였다.

호주는 이라크를 상대로 지난 10경기에서 7번 승리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지난 1월 경기 포함 2012년 부터 최근 있었던 홈 원정 3경기 모두 승리했다.

이라크는 국내 치안 불안을 이유로 매번 주변국에서 홈 경기를 치른다. 이번 경기도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따라서 이라크는 홈 경기의 이점이 반감되는 불리함을 안고 있다.

이번 경기도 호주의 우세가 예상된다. 양팀 모두 득점하며 호주의 1점차 승리를 기대한다. 이번 경기에 호주의 축구 레전드 케이힐이 38세의 나이로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다. 이라크의 주목할 선수는 MLS에서 뛰고 있는 저스틴 메람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