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PO는 불가능하지만...” 하나은행, 삼성생명 꺾고 4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황석조 기자] 하나은행이 삼성생명을 꺾고 4위로 올라섰다.

KEB하나은행은 1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자 프로농구 삼성생명과의 경기서 75-64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4연패를 끊은 하나은행은 단독 4위로 뛰어올랐다. 삼성생명은 2연패 늪. 다만 하나은행은 이미 플레이오프 진출이 불가능한 상태다. 반면 삼성생명은 이미 2위를 확정지었다.

전반부터 하나은행이 유리한 흐름을 잡고 경기를 이끌었다. 어천와가 1쿼터에만 12점을 획득하며 공격을 주도했고 뒤이어 쏜튼이 2쿼터에 12점을 쏟아넣었다.

매일경제

KEB하나은행이 플레이오프 진출실패가 확정됐지만 1일 삼성생명을 꺾고 단독 4위로 순위를 높였다. 사진=MK스포츠 DB


하나은행은 3쿼터에 들어서자 삼성생명의 반격을 허용했다. 토마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빠른 속공 공격에 허를 찔리며 대거 실점했다. 전반을 10점 가까이 앞선 상태서 마쳤지만 3쿼터에 거센 추격으로 1점 차까지 추격당했다.

안개 속 경기가 4쿼터가 예상됐으나 뒷심에서 하나은행이 강했다. 4쿼터 중반에 들어서자 어천와가 중요한 자유투를 모두 성공시키며 달아나기 시작했고 쏜튼이 빠른 공격으로 쐐기를 박았다. 결국 하나은행이 끝까지 리드를 지킨다.

어천와가 22득점을 성공시키며 공격의 핵심 역할을 했다. 쏜튼과 강이슬도 승리에 힘을 보탰다.[hhssjj27@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