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재은 "체중 관리 열심히 하는 이유? 뇌졸중 가족력 때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배우 이재은이 뇌졸중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경고한다.

28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봄철 저승사자, 뇌졸중을 막아라' 편에서는 모르면 꼼짝없이 당하고 알면 90% 예방할 수 있는 뇌졸중의 모든 것을 다룬다. 최근에는 뇌졸중의 두 가지 종류인 뇌출혈, 뇌경색 중 뇌경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뇌경색은 뇌출혈과는 달리 뇌에 조금씩 생긴 이상이 수년 간에 걸쳐 쌓이다가 한 번에 발현되는 병으로 소리 없이 위험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이에 방송에선 뇌경색을 포함한 뇌졸중 발병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재은은 "7, 8여 년 전 아버지를 뇌졸중으로 먼저 떠나 보내야만 했다"고 조심스레 말을 꺼냈다. 이어 "당시 아버지께서 집 화장실 앞에서 쓰러지셨다. 아버지가 별말씀 없이 화장실 앞에서 팔을 뻗으며 누워 계셔서 '그냥 장난치는 건가 보다' 생각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즉각적으로 병원에 모셔갈 생각조차 하지 못한 채 일상생활을 하셨다더라. 그런데 나중에 다시 보니. 뇌출혈로 마비 증상이 왔던 것이었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 "이후 심각한 후유증으로 투병하다 결국 세상을 떠나야만 했다"면서 뇌졸중의 위험에 대해 전했다.

또한 이재은은 뇌졸중의 요인 중 하나인 '3고(쓰리고, 고혈압-고혈당-고지혈증)'에 관해 이야기 나누던 중 "나도 고지혈증을 앓았던 적이 있다"고 깜짝 고백했다. 이어 "3년 전쯤 체중이 많이 늘었을 때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의사가 '혈액이 끈적하다'며 고지혈증약 복용을 권했다. 가족력도 있기 때문에 열심히 체중 관리를 해서 지금은 약을 끊었다. 미리 뇌졸중 위험을 차단하려는 노력이 중요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