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무비S] '라라랜드', 아카데미도 접수? '문라이트'와 각축 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라라랜드’가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 기록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접수할지 관심이 뜨겁다.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27일(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진행된다.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으로 ‘라라랜드’의 수상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서로의 무대를 완성해가는 배우 지망생과 재즈 피아니스트를 통해 청춘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 등이 출연했다.

이 작품은 작품상과 감독상 남녀 주연상, 각본상, 촬영상, 편집상, 음악상 등 총 1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주자가 상에는 ‘시티 오브 스타’와 ‘오디션’까지 두 곡을 올려 13개 부분, 14개 후보로 지명됐다. 이 중 몇개 부문의 트로피를 거머쥘지 기대가 높다.

앞서 ‘라라랜드’는 골든글로브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려 모든 트로피를 휩쓸었다. 그야말로 맡겨둔 트로피를 찾아간 셈이다. 또 영국 아카데미에서는 5관왕을 차지해 미국 아카데미 수상에 대한 기대를 올렸다. ‘아카데미 전초전’이라 불리는 골든글로브와 영국 아카데미의 트로피를 휩쓸어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해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수는 있다. 바로 ‘문라이트’다. 한 흑인 아이가 소년이 되고 청년으로 성장하는 가정을 과정을 다룬 ‘문라이트’는 ‘라라랜드’를 누를 수 있는 유력한 후보로 지목된다. 유색인종의 편견을 깨고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색상, 남녀 조연상 등 8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문라이트’의 수상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이유는 작가조합상 각본상 수상이다. 작가조합상의 각본상 수상은 아카데미의 작품상 수상과도 연관이 있다. 최근 수상 결과를 보면 50% 이상으로 작가조합상의 각본상과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 결과가 일치했다. 지난해 ‘스포트라이트’ 역시 작가조합상 각본상과 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에 수상한 바 있다.

과연 ‘라라랜드’와 ‘문라이트’ 중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인공은 누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오늘의 스포츠 소식 '스포츠 타임(SPORTS TIME)'은 매일 밤 10시 SPOTV에서 볼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