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5113810 0902016122735113810 08 0802001 6.0.13-RELEASE 90 아주경제 0

국내 최장수 블로그 '이글루스', 모바일 앱 베타 테스트 실시

글자크기
아주경제

이글루스 모바일 베타테스트 실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은 자사의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의 '모바일 앱'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글루스는 월평균 사용자 260만 명, 누적 게시글(포스팅) 수 약 4500만 개를 보유한 국내 최장수 블로그 전문 서비스로, 2003년 서비스 출시 이후 블로거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이글루스 모바일 앱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이용해 불편 없이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모바일용 글쓰기 편집기(에디터)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시글만 선택해서 구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인화 기능, 좌우로 넘기며 보는 △포스팅 이어 보기, △실시간 푸시 알림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편의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이글루스 모바일 앱 CBT는 이날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사전 선발된 베타테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앱 사용성 개선 제안, 오류 제보 등 사용자 의견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줌인터넷 측은 "많은 사용자께서 요청했던 이글루스 모바일 앱 정식 출시에 앞서, 사용자 의견을 통해 앱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CBT를 진행하게 됐다"며 "CBT 기간 동안 보내주는 모든 의견을 적극 수렴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글루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이번 이글루스 모바일 앱 CBT를 시작으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사용성 개선' 작업과 자체 보유한 검색 엔진과 기술,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특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권지예 july15@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