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FA컵 프리뷰] 손흥민VS이청용, FA컵서 만날 수 있을까?

인터풋볼 박주성
원문보기

[FA컵 프리뷰] 손흥민VS이청용, FA컵서 만날 수 있을까?

속보
미 12월 사업체 일자리 5만개 순증…실업률 4.4%로 ↓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손흥민(23, 토트넘 핫스퍼)과 이청용(27, 크리스탈 팰리스)이 FA컵에서 맞대결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축구 통계사이트에선 이 둘의 결장을 예고했다. 과연 맞대결은 성사될 수 있을까?

토트넘과 팰리스는 22일 0시(한국시간)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펼쳐지는 2015-16 잉글랜드 FA컵 16강에서 맞붙는다. 두 팀은 최근 분위기가 상반되며 이번 경기에서도 그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현재 토트넘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위를 달리며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5연승을 달리고 있다. 반면 팰리스는 리그 9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어느새 리그 13위로 추락했다.

이번 경기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점은 한국인 선수들의 맞대결 여부다. 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에 따르면 두 선수는 모두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손흥민은 최근 UEFA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피오렌티나 원정에서 선발로 출격했다. 하지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고 68분을 소화하며 교체로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공격포인트 역시 아쉬운 기록이다. 지난 1월 레스터 시티와의 FA컵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지만 이후 6경기 동안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이청용 역시 마찬가지다. 최근 앨런 파듀 감독으로부터 많은 기회를 부여받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공격포인트가 문제다. 스토크 시티전에서 환상적인 골을 터뜨린 후 아직까지 득점은 물론 도움이 없다.

윌프레드 자하와 조던 머치가 건재하고 제이슨 펀천과 야닉 볼라시에가 부상에서 돌아온다면 또 다시 시즌 초반처럼 경기에 나서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이청용의 가장 큰 목표는 적은 기회에서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이다.

두 명의 프리미어리거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의 침묵이 오래되면 어려움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과연 손흥민과 이청용이 이번 경기에서 반전의 기회를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예상 선발 명단(출처-후스코어드)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