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과인, 첼시 입단 불발 이유는 코스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윤진만 기자] 아르헨티나 공격수 곤살로 이과인(28, 나폴리)이 지난겨울 이적시장에서 첼시 입단 제의를 거절한 것을 드러났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 보도에 따르면 첼시가 이적료로 4천만 파운드(약 700억원) 이상을 지불할 용의가 있었는데, 선수가 거절 의사를 내비쳤다.

그 이유는 '박힌 돌' 디에고 코스타(27)의 존재 때문이라고 이 언론은 설명했다. 첼시로 이적한다 한들, 코스타를 밀어내고 주전 원톱 자리를 차지하기 어려울 거라는 판단했다는 거다.

매일경제

놀라운 사실 하나, 디에고 코스타(사진 오른쪽 아래)가 곤살로 이과인보다 한 살 어리다. 사진=AFPBBNews=News1


거스 히딩크 첼시 감독 또한 주제 무리뉴 전 감독의 사퇴 이후 7골을 몰아친 코스타의 기량에 만족하고 있어 이 이적건은 불발할 수 밖에 없었다고 '데일리 메일'은 전했다.

첼시는 이과인 외에도 백업 공격수 후보로 대여섯 명을 염두에 뒀지만, 임대로 데려온 알렉상드르 파투 외에는 누구도 영입하지 못했다.

로익 레미와 라다멜 팔카오도 '처분'하지 못한 채 2월을 맞이했다.

하지만 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첼시는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이과인을 영입할 계획이다. 코스타는 전 소속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복귀가 예상된다.

이과인은 올 시즌 세리에A 28경기 출전 26골을 퍼부으며 득점 선두를 달리는 중이다.

[yoonjinman@maekyung.com]

▶ ‘오오타니 공략’ 황재균의 이유있는 안타
▶ 美 언론 “박병호, MIN 퍼즐 중 가장 흥미로운 조각”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