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스트소프트, 마인드맵 교육 강좌 개강 1주년 맞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스트소프트(http://www.estsoft.co.kr/)가 마인드맵 전문 교육기관인 마인드맵 에듀와 제휴해 진행하고 있는 강좌 'Tony Buzan의 생각 정리 노하우'가 개강 1주년을 맞이했다. 이 강좌는 마인드맵 이론 창시자 토니부잔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인드맵 및 활용법을 일반인에게 알려주는 강좌로, 매월 1회 총 7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2014년 10월 개강해 총 16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이에 생각 가지를 그려나가는 방식의 기존 마인드맵 원리 학습은 물론, 이스트소프트의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를 통한 디지털 마인드맵 활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해 수강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강좌에서 활용되는 알마인드는 토니부잔의 마인드맵 이론을 PC와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는 디지털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등 업무 및 학습 효율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알마인드는 기존 토픽을 선택한 후 그리듯이 드래그하여 새로운 토픽을 추가할 수 있는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기능을 제공해, 손쉽게 원하는 형태의 마인드맵을 그려나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알마인드는 항목별로 작업 기한이나 우선순위 설정, 타 오피스 프로그램 형식 저장 지원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해, 일정관리, 프로젝트 구상, 암기, 창의력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이스트소프트와 마인드맵 에듀는 오는 9월 19일(토) 서울 금천구 대성 D-POLIS에서 제 12차 강좌를 진행한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수강 신청은 마인드맵 에듀 공식 홈페이지(http://mindmapedu.co.kr/rmind.php?link=caf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직접 운영하는 SW, 게임엔진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꿈이 현실이 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