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넘기고 달리고’ 대구 달군 히메네스의 원맨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대구) 김근한 기자] 방망이와 발을 모두 활용한 원맨쇼였다. LG 내야수 루이스 히메네스가 3안타 맹타로 대구구장을 뜨겁게 달궜다.

히메네스는 29일 대구 삼성전에서 3루수 겸 4번 타자로 선발 출장해 5타수 3안타(1홈런) 3타점 2득점으로 8-4 승리를 이끌었다.

히메네스는 지난 14일 문학 SK전에서 1군 복귀 후 타율 4할3푼2리(37타수 16안타)의 상승세를 자랑했다.

이날 역시 결정적인 순간 방망이가 매섭게 돌았다. 히메네스는 0-2로 뒤진 4회 2사 1루에서 삼성 선발투수 타일러 클로이드의 초구 115km 체인지업을 통타해 동점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후속타자 이진영이 기세를 이어 받아 연속 타자 홈런을 날렸다.

매일경제

LG 내야수 루이스 히메네스가 29일 대구 삼성전에서 3안타 맹타로 8-4 승리를 이끌었다. 사진=옥영화 기자


6회에는 발이 빛났다. 히메네스는 4-2로 앞선 6회 1사 후 좌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2루 도루를 시도한 뒤 상대 2루 송구가 뒤로 빠지자 거침없이 3루로 내달렸다. 3루심은 아웃을 판정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 후 세이프로 판정이 번복됐다. 히메네스의 과감한 베이스러닝은 추가 득점으로 연결됐다.

삼성의 추격 분위기에도 찬물을 끼얹었다. 히메네스는 7-3으로 앞선 7회 2사 2루에서 바뀐 투수 김건한의 2구째를 공략해 적시 2루타를 날렸다. 쐐기 득점이 됐다.

히메네스는 경기 후 “2군에서 열심히 운동한 결과가 나오고 있다. 1군에서도 서용빈 타격 코치와 많은 노력을 했다. 홈런 타구 때 클로이드의 체인지업을 노리고 있었다. 운이 좋았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forevertos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