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컴퍼니는 청과 기업이라는 특징으로 부패가능성이 높은 식품을 관리하는 비용이 매년 증가한다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또한, 처리하는 물량이 증가할수록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식품 폐기율이 상승했으며, 수요 및 출하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에 곤란을 겪었다.
돌 컴퍼니는 식품 처리 과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입고, 보관, 출고 지점 내에 스타시스템을 설치했다. 스타시스템은 신선한 식품을 일정 단위로 지정해 식품의 관리 과정과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했다.
이를 통해 선입선출(FIFO, First-In First-Out)을 실현시켜 신선한 식품 제공을 무리 없이 해내는 등 전체 시스템 관리를 100% 실현했다. 돌 컴퍼니는 스타시스템 도입 후 식품 폐기율을 25%까지 감소시켰으며, 신선한 식품을 제공하는 고품질 기업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돌 컴퍼니 관계자는 '수시로 입,출입하는 식품을 신선도에 따라 분류하기 위해 최신 IoT기술 도입이 필요했다'고 말하며, '신선도에 따른 식품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타시스템은 고객에게 보다 신선한 식품을 제공하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큐빗 김종우 대표는 '스타시스템은 공장 내 원자재 입,출입은 물론, 전 세계의 상품의 이동경로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최신 IoT 기술로 돌 컴퍼니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기자 : 이상일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