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피부에 좋은 식품, 비싼 화장품 대신 '이것'만 먹어라…"가성비 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조선일보 DB


피부에 좋은 식품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부는 영양소의 공급상태가 좋으면 정상적인 기능을 갖게 되지만, 필수적인 영양소가 결핍되면 피부상태가 불량해지므로 피부 건강을 위해 평소에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은 여성의 경우 과도한 다이어트 때문에 영양소 불균형을 경험하기 쉬운데,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곡류, 어육류, 채소류, 과일류, 유제품, 지방류 등의 6가지 식품군 섭취를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특히 필수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의 섭취가 부족하면, 피부 건강상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비타민 결핍은 피부의 색소 침착을 유발하거나 건성화를 초래할 수 있다.

또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정상적인 피부색과 탄력성, 저항성을 잃게된다.

때문에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임의로 피부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하여 특정 식품 섭취를 지나치게 제한하는 경우에는 영양소 결핍이 나타나 오히려 피부의 건강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피부에 좋은 식품에 네티즌들은 "피부에 좋은 식품, 그렇구나" "피부에 좋은 식품, 메모해놔야지" "피부에 좋은 식품, 이것만 먹으면 된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선닷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