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크로캅에게 하이킥 굴욕 안긴 곤자가, 충격적인 그 모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크로캅과 곤자가의 두 번째 대결. 미르코 크로캅이 가브리엘 곤자가에게 맛본 굴욕을 되돌려 줄까? /UFC 공식 트위터 캡처


크로캅과 곤자가의 두 번째 대결. 미르코 크로캅이 가브리엘 곤자가에게 맛본 굴욕을 되돌려 줄까? /UFC 공식 트위터 캡처

크로캅 VS 곤자가

미르코 크로캅이 가브리엘 곤자가에게 맛본 굴욕을 되돌려 줄까?

크로캅은 내달 12일 'UFN 64'를 통해 격투 무대에 복귀한다. 그의 복귀전 상대는 가브리엘 곤자가로 2007년 패배를 맛보게 한 주인공이다.

당시 크로캅은 UFC 데뷔전에서 에디 산체스를 꺾고 상승세를 타고 있었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 곤자가를 만나면서 주저 앉고 말았다.

크로캅은 프라이드 시절 매 경기 비슷한 전략으로 상대를 제압해 왔지만 룰이 다른 UFC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곤자가가 크로캅의 약점을 제대로 파고든 경우다.

크로캅은 곤자가를 상대로 제대로된 펀치나 킥을 성공시키지 못했고 곤자가의 태클에 당하면서 큰 충격을 받았다. 결국 크로캅은 자신의 전매특허 기술인 '불꽃 하이킥'을 곤자가에게 얻어맞고 그대로 실신하고 말았다.

크로캅이 그 시절 패배를 곱씹고 절치부심한다고 해도 흐르는 세월을 막기엔 역부족으로 보여진다. 더이상 예전의 크로캅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운 힘과 스피드. 과연 크로캅의 리벤지 매치는 어떨지 격투기 팬들의 관심은 집중되고 있다.

[더팩트 ㅣ 신철민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