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호주 아랍에미리트] 초전박살! 호주 2-0 아랍에미리트(전반 30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호주 아랍에미리트 맞대결. 호주 아랍에미리트 경기에서 호주가 전반 초반 2골을 터뜨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아시아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 아랍에미리트 승부! 호주 2-0 아랍에미리트

호주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호주가 리드를 잡았다. 초전박살로 전반 초반 2골을 잡아냈다.

호주 아랍에미리트는 27일 오후 6시 뉴캐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에서 만났다. 호주가 전반 30분이 끝난 가운데 2-0으로 앞서고 있다. 트렌트 세인스버리와 제이슨 데이비슨이 연달아 골을 넣었다. 경기를 완벽하게 지배하며 결승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호주는 팀 케이힐을 중심으로 왼쪽과 오른쪽 측면을 쉴 새 없이 두드렸다. 전반 4분 세인스버리가 코너킥 상황에서 헤딩골을 터뜨리며 리드를 이끌었다. 전반 7분부턴 수비 진용에서 공을 이리저리 돌리며 기회를 엿봤다. 수비 실책으로 공을 빼앗기기도 했지만, 2명이 동시에 달라붙어 차단했다. 도움 수비가 돋보였다.

전반 10분 페널티박스 안쪽에서 아흐메드 카릴에게 오른발 발리 슈팅을 내줬지만, 골대를 맞고튀어나와 위기를 넘겼다. 호주는 로비 크루즈와 메튜 레키의 측면 돌파를 앞세워 전열을 가다듬었다. 잠시 낮아진 볼 점유율도 금세 끌어올렸다. 전반 13분 제이슨 데이비슨이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아랍에미리트의 수비에 막혔다.

호주는 특정 자리에 치우치지 않으며 그라운드를 넓게 활용했다. 케이힐은 전반 20분 헤딩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랍에미리트 수비에 막혔다. 케이힐은 전반 22분에도 슈팅 기회를 잡았다. 다시 한번 수비에 차단됐지만, 가운데를 확실히 책임지며 호주의 에이스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호주는 높은 볼 점유율에 힘입어 경기 분위기를 잡았다. 전반 24분 레키가 짧은 패스로 아랍에미리트 수비를 완벽히 무너뜨렸다. 크로스로 연결하진 못했지만, 위력적인 돌파였다. 전반 26분 데이비슨과 크루즈가 왼쪽 측면에서 공을 주고받으며 추가골을 노렸다. 슈팅으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단숨에 아랍에미리트 수비를 농락했다.

호주 아랍에미리트전 승자는 아시안컵 결승에서 한국과 만났다. 한국은 호주 아랍에미리트전 승자와 31일 결승전을 치른다.

[더팩트ㅣ이준석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