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
이스트소프트는 13일 이미지 미리보기, ISO 포맷 마운트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한 '알집 9.5 버전'을 출시했다.
알집 9.5 버전은 사용자들로부터 수집한 피드백을 엄선해 △이미지 미리보기 △ISO 포맷 마운트 △바로실행 등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이미지 미리보기는 압축파일 내 이미지 파일을 압축을 풀지 않고도 툴팁 형태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다량의 이미지 파일을 압축해서 저장하는 사용자들이 압축 파일을 해제할 때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만 선별하여 해제할 수 있다.
ISO 포맷 마운트 기능은 알집을 통해 ISO 파일을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시켜준다. 알집의 ISO 마운트 기능을 이용하면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디스크이미지(ISO)형태로 보관하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ISO 이미지를 가상 드라이브로 인식시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압축 파일내 문서, 이미지, 영상 등의 파일을 적합한 실행 프로그램으로 연결 시켜주는 '바로 실행' 압축 파일내 폴더가 하나만 있을 경우 새로운 폴더를 만들지 않고 압축을 해제하는 '똑똑하게 압축풀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신제훈 이스트소프트 SW(소프트웨어)사업본부장은 "여전히 주요한 생산성 도구인 PC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서 이스트소프트는 윈도10 출시 등 운영체제(OS) 변화에 맞춘 PC용 알툴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용 신규 알툴즈 제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알집의 사용성 확장을 위해 지난 2월 '알집 모바일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을 출시해 서비스 중이다. 스마트폰 파일 압축 및 해제 기능, 파일 관리자 기능을 탑재한 알집 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은 출시 후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
진달래기자 aza@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