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유리, 이 미친 연기력..'왔다! 연기대상?'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배우 이유리가 ‘미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정도면 권선징악이 주는 통쾌함만큼 ‘악녀’를 통해 느끼는 카타르시스도 만만치 않을 듯 싶다.

MBC 주말드라마 ‘왔다! 장보리’는 ‘왔다! 연민정’이라고 불러야할 지경이라는 평가 속에 연일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방송에서는 전국시청률 37%를 기록했다. 종방에 이르러서는 40% 돌파도 내다볼 수 있는 상황이라는 분위기다.

타이틀롤을 맡은 배우 오연서의 일취월장한 연기력과 성혁, 오창석, 김혜옥 등 조연배우들의 활약에 ‘왔다! 장보리’는 막장 드라마라는 논란 속에서도 탄탄한 스토리 전개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끌어모았다. 이 중에서도 악녀 연민정 역할로 캐릭터 표현력의 끝을 보여준 이유리의 활약은 ‘연기대상’까지 노릴만한 ‘역대급 악녀’로 시청자들의 공분을 넘어 웃음을 터트리게 만드는 묘한 카타르시스를 안기고 있다.

이유리가 보여주고 있는 연민정은 여느 악녀와 차원이 다르다. 아무렇지 않은 척 악행을 저지르고, 뻔뻔함으로 일관하고, 거짓말을 일삼는 여느 악녀와 다를 것 없는 성질을 안고 있지만 이유리의 말투와 톤, 표정과 몸짓에서 나오는 ‘악녀 소울’이 다르다는 반응이다. 눈썹이 움직이는 미묘한 변화부터 머리카락을 만지는 손길까지 디테일한 면에서 연민정의 심경을 드러낼 만큼 캐릭터에 대한 몰입이 높다. 뿐아니라 웃다가 정색하고, 정색하다가 소리를 지르는 등 급격한 성격의 변화를 보여주는 대목에선 연민정이란 인물을 정서적으로 불안한 인물을 넘어 정신적으로 아픈 사람으로까지 만들며 동정여론을 형성하기도 한다.

현재 ‘왔다! 장보리’의 시청자들이 마지막으로 치닫고 있는 연민정의 모습을 보며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는 것 또한 이유리가 그 캐릭터를 얼마나 입체적으로 표현해냈는지 알 수 있게 만드는 대목이다. 일반적으로 악녀의 타락, 권선징악의 해피엔딩을 기대하기 마련이지만 “연민정이 한순간에 망가지는 모습을 보면 왠지 허탈할 것 같다”, “끝까지 살아남아서 그 악한 기세로 얼마나 살아가게 될지 보고 싶다”, “저렇게 악바리로 기어오르는 연민정이 한순간에 무너지진 않겠지” 등의 반응도 힘을 얻는다. 물론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세상 둘도 없을 악녀 연민정이 어떻게 죄값을 치르게 될지를 기대하고 있고 ‘왔다! 장보리’의 결말 또한 그러한 내용으로 흘러갈 전망이다.

이유리는 캐릭터의 표현을 위해 연기는 물론 패션 스타일과 액세서리 등 소품에 있어서도 스스로 연구하며 완성했다. 현재 연기뿐 아니라 사업가로서도 활발한 행보를 보이며 율리앤 (yulyen)온라인 의류쇼핑몰 (주)아너제이 대표이사로 있는 이유리는 디자이너로서도 스페인을 오가며 브랜드 ‘로베르토 토레타’와의 글로벌 의류사업도 구상 중이다. 이러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연민정이라는 캐릭터를 보다 시각적으로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스타일링을 완성하는데 열중했다.

이유리의 한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보기에 나쁜 캐릭터로 비춰지는 인물에 대한 반감이 클 수 있는데 연민정은 ‘응원’이나 ‘지지’는 아니어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서 스스로도 굉장히 감사해하고 있다. 연민정이라는 캐릭터를 넘어 패션 아이템에 대한 궁금증을 보여주는 분들도 많고 실제로 문의 전화 또한 쇄도하고 있어서 ‘왔다! 장보리’를 무엇보다 끝까지 잘 마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다”고 전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