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 사우디아라비아전 19개 파울 '반칙왕' 맞서 1-0 승 김신욱 윤일록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한국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골을 넣고 기뻐하는 김승대. /뉴시스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꺾고 16강 진출 확정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꺾고 인천 아시안게임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7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린 A조 2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1-0으로 승리했다. 2연승을 거둬 승점 6을 챙긴 한국은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이상 3점), 라오스(0점)을 따돌리고 조 선두를 지켰다. 최약체인 라오스와의 3차전에서 승리가 확실시 돼 조 1위를 사실상 굳혔다.

한국은 김신욱(울산 현대)과 김승대를 함께 최전방 공격수로 배치한 4-4-2 전술로 경기를 치렀다. 윤일록(FC서울)과 김영욱(전남 드래곤즈)이 좌우 날개로 공격에 가담했고, 김진수(호펜하임)와 임창우(대전 시티즌)가 좌우 풀백으로 나섰다. 센터백은 장현수(광저우 부리)와 김민혁(사간 도스)이 맡았고, 골문은 김승규(울산)가 지켰다.

한국은 전반 11분 김승대가 사우디아라비아 페널티지역 외곽 왼쪽에서 과감한 중거리슛을 때렸고, 공은 수비수를 맞고 땅에 크게 튀기면서 그대로 골문에 빨려 들어갔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거친 플레이로 반격에 나섰고, 한국의 핵심 공격수인 김신욱과 윤일록이 전반 19분과 29분 상대와 충돌해 부상을 당했다.

한국은 후반에도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후반 29분 김영욱이 페널티아크에서 상대의 거친 파울로 얻은 프리킥을 직접 슈팅했으나 볼이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상대의 거친 플레이를 뚫고 한국은 끝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았으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옐로카드 4개, 경고누적에 따른 레드카드 1개, 한국보다 두 배 많은 반칙 19개로 경기를 마쳤다.

같은 시간 인천 남동 아시아드 럭비경기장에서 열린 여자축구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는 한국이 인도를 10-0으로 대파했다. 유영아(현대제철)가 4골을 넣고 1도움을 기록했고, 전가을(현대제철)이 3골, 3도움으로 맹활약했다. 한국은 남은 경기와 상관 없이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유순호 기자 suno@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