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AVC컵배구- 한국, 카자흐스탄 누르고 결승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한국 남자 배구대표팀이 아시아배구연맹(AVC)컵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한다.

박기원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3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의 쇼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제4회 AVC컵 남자배구대회 준결승전에서 카자흐스탄을 세트 스코어 3-0(25-17 25-19 25-18)으로 꺾었다.

한국은 24일 인도와 결승전을 치른다.

한국은 태국에서 열린 1회 AVC컵 대회에서 2위에 올랐고, 2회 이란 대회에서는 6위, 3회 베트남 대회에서는 5위에 머물렀다.

이번 대회를 인천 아시안게임 전초전으로 삼은 한국은 최정예 선수를 내보냈고, 아시아 최강 이란과 한국의 경쟁국 중국·일본은 젊은 선수들을 주축으로 AVC컵에 나섰다. 한국으로서는 첫 우승을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조건이다.

인도는 전력상 한국에 한 수 아래고, 이미 예선전에서 한국이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한 바 있어 우승에 대한 기대가 더 크다. 인도와 역대 전적에서도 9승 3패로 앞선다.

카자흐스탄은 개최국 이점을 안고 코트에 나섰지만, 한국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한국은 첫 세트에서 전광인의 공격과 박상하, 전광인의 연속 블로킹으로 카자흐스탄 공격을 막고 5-1로 앞섰다. 기선을 잡은 한국은 리드를 빼앗기지 않고 1세트를 손에 넣었다.

2세트 19-16에서 신영석이 카자흐스탄의 공격을 연속해서 막아내며 승기를 굳힌 한국은 전광인의 활약으로 3세트마저 따내 손쉽게 경기를 끝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