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세월호 내부 진입 18분 만에 철수.. 가이드라인 끊겨 ‘생존자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En]

서울신문

입수하는 잠수부


‘세월호 내부 진입 철수, 가이드라인, 생존자’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지 약 50시간 만에 세월호 내부 진입에 성공했으나 가이드라인이 끊겨 18분 만에 철수했다.

18일 오후 잠수 요원들은 세월호 내부 선체 2층 화물칸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오후 3시 38분쯤 구조대 잠수요원 2명이 2층 화물칸 앞에 진입해 문을 여는데 성공, 격실에 진입했다” 내부 진입 소식을 알렸다. 그러나 잠수 요원들은 18분 만에 철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물칸에 화물이 많은데다 오후 3시 56분쯤 선체 외부와 연결된 가이드라인이 끊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해경 관계자는 “수색 도중 선내에서 생존자를 발견하지는 못했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현재까지 전체 승선원 475명 가운데 26명이 숨지고 270명은 실종, 179명은 구조된 것으로 집계됐다.

경비함정 108척, 민간어선과 관공선 61척, 크레인 4대(도착 예정 크레인 포함), 잠수요원 등 구조대원 535명이 투입됐다고 해경은 밝혔다.

네티즌들은 “세월호 내부 진입 기뻐했는데 금방 철수했네”, “세월호 내부 진입, 가이드라인이 끊기다니 정말 난항이다”, “세월호 내부 진입, 가이드라인은 왜 끊겼나”, “세월호 내부 진입, 생존자 못 찾아서 정말 안타깝다”, “세월호 내부 진입, 생존자 빨리 찾아라. 가이드라인까지 속상하게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서울신문(세월호 내부 진입 철수, 가이드라인, 생존자)

연예팀 seoulen@seoul.co.kr‘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www.seoul.co.kr)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