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최성봉, 거짓 암투병 의혹…이성미·양희은 등 대선배들도 걱정했는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개그우먼 이성미가 최성봉에게 보낸 메시지. (출처=최성봉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 투병 의혹으로 논란인 가운데 과거 연예계 선배들 역시 그의 투병을 응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성봉은 지난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개그우먼 이성미, 가수 양희은 등 선배들이 보내온 응원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해당 메시지에서 이성미는 투병 중인 최성봉에게 “주소를 알려달라”, “죽을 끓여 보내겠다”라며 그를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양희은 역시 “성봉아, 잘 견디고 있지?”라며 그의 몸 몸 상태를 걱정했다.

작곡가 주영훈도 “쓰러졌었다며?”라며 걱정했고 최성봉은 “숨이 멎었다가 다시 살아났다. 지금은 잘 숨 쉬고 있다”라고 답했다. 앞서 최성봉은 지난 2월 투병 중 갑작스러운 기절로 숨이 멎어 중태에 빠지는 등 응급치료를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이처럼 많은 연예계 선배들의 걱정이 이어졌지만, 최근 최성봉은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휘말리며 현재 종적을 감춘 상태다. 최성봉은 올해 초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으로 투병 중이라고 밝혔지만, 일각에서 이 모든 게 거짓이라는 주장이 나온 것.

특히 최성봉은 자신의 투병 사실을 알리며 후원계좌를 열고 또 10억 펀딩을 진행하는 가하면, 각종 방송에 출연해 투병 중에도 음악을 놓지 않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렸기에 더욱 충격을 안겼다.

이에 대해 최성봉은 “모든 건 내가 안고 가겠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후원금을 돌려드리고 싶지만 6만 원밖에 남지 않았다”라고 마치 거짓을 인정하는 듯한 대답을 내놓아 충격을 더했다.

한편 최성봉은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2세다.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할 당시 간, 위, 폐에서 발견된 악성 종양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이에 대해 최성봉은 한 방송에 출연해 “당시엔 소년소녀가장이라 항암치료 등 무료 혜택을 받아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다”라며 “당시 남았던 용종, 혈종이 이어져 현재 대장암 3기,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을 진단받았고 항암치료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현재는 진행 중이던 10억 펀딩을 취소한 상태이며, 자신을 둘러싼 거짓 암 투병 의혹에 대해서는 어떠한 진위여부도 밝히지 않고 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