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팝인터뷰]"앞으로도 큰 뿌리 될듯"…'경이로운 소문' 조병규, 주연으로 우뚝(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배우 조병규/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시즌2서 완벽한 카운터로 성장하고파"

인기리에 종영한 OCN 토일 오리지널 '경이로운 소문'에서 타이틀롤을 맡은 배우 조병규는 캐릭터의 성장 과정을 밀도 있게 그려내며 주연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청자들이 부모를 자처할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최근 헤럴드POP과 화상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조병규는 부담감이 컸지만, 좋은 결과를 얻어 행복하다며 시즌2에서는 완벽한 카운터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바람을 표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경이로운 소문'은 악귀 사냥꾼 '카운터'들이 국숫집 직원으로 위장해 지상의 악귀들을 물리치는 통쾌하고 땀내 나는 악귀타파 히어로물. 조병규에게는 첫 주연작인 만큼 특별할 수밖에 없을 터.

"첫 주연작인 만큼 굉장히 큰 부담을 느꼈다. 제목에 배역이 들어가 나를 굉장히 힘들게 사로잡은 적이 많다. 첫 촬영 들어가기 전까지 밤잠 설치며 대본을 붙잡았고, '소문' 캐릭터에 매달렸다. 연기하면서도 잘 표현한 게 맞는지 부족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많았다. 그래서 큰 점수는 못줄 것 같고 5~60점 정도 주고 싶다."

헤럴드경제

사진=조병규 인스타그램



조병규는 극중 카운터 특채생 '소문'으로 분했다. 조병규는 '소문'이 약자일 때도 약자를 위해 강자에게 맞설 줄 아는 판타지적인 면이 있는 만큼 캐릭터의 심리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성장 단계를 밀도 있게 표현하려고 신경 썼다.

"'소문'의 성격을 잘 표현해야겠다는 의지가 있었지만, 쉽지 않았다. 웹툰에서 나온 인물이라 굉장히 판타지스러운데, 영상화하면서 사실적인 것과 조화가 잘 이루어져야 했다. 약자가 약자를 위해 강자에게 맞서주는 성격이 현실에서 존재할 수 있을까 회의적인 생각도 들었다. 심리를 최대한 이해하고, 만화적인 대사들을 오글거리지 않게 표현하는 게 중요했다. 성장 과정도 밀도 있게 준비하려고 노력했다. 중간 중간 성장할 때마다 다른 연기들이 필요했다. 바늘구멍에 실이 들어가듯 굉장히 섬세하게 연기를 디자인하려고 했다."

또한 조병규는 이번 캐릭터를 위해 귀여운 파마머리를 하는가 하면, 10kg 이상 체중을 감량하고 촬영에 돌입하는 등 외형적인 변신 역시 꾀했다.

"웹툰에서의 머리가 영상화됐을 때 안 촌스러울까 고뇌가 있었다. 트렌디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살리고자 7~8차 테스트가 이루어졌다. 체중 같은 경우는 유준상 선배님이 근육질 몸매를 만들어야 하셨는데 운동 같이 하는 게 어떻냐고 제안해주셨다. '소문'은 날렵하면서 유약해보여야 해서 10kg를 감량했다. 에너지 소비가 많다 보니 먹어도 먹어도 계속 빠져서 종영할 때는 13kg 빠졌다. 액션할 때 스피드도 빨라지고, 점프력도 높아진 것 같다. 다만 밤이 되면 피곤하고, 오랜 시간 액션하면 지치더라."

헤럴드경제

배우 조병규/사진=HB엔터테인먼트 제공



무엇보다 '경이로운 소문' 최종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평균 11% 최고 11.9%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역대 OCN 오리지널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OCN 타깃인 남녀 2549 시청률에서도 평균 8.7% 최고 9.3%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과 함께 OCN 시청률 역사를 새로 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되면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도 했다. 최종회 말미 카운터들은 정장으로 옷을 바꿔 입고 활약을 예고한 가운데 시즌2 제작이 확정돼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감개무량하고, 행복하다. '소문'의 성장 과정을 응원해주신 부모님들(시청자들)이 많이 계셨다. 그분들 덕에 '소문'이 잘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소문'이 미성년자다 보니 다른 분들과 달리 정장을 입으니 고등학생이 히어로에 취해 날뛰는 것 같아 아직 멀었구나 생각이 들더라. 하하. ‘소문’이가 다른 카운터들의 연륜, 내공을 따라가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시즌2에서는 완벽한 카운터로 성장해서 의연한 모습을 비출 수 있으면 좋겠다."

그러면서 "'경이로운 소문'은 내가 앞으로 배우생활을 해나가면서 지치거나 외로워지거나 무너지는 순간이 올 때마다 다시 일으켜줄 수 있는 동력이 될 것 같다. 이 작품 촬영하면서 좋은 기억들이 지금도 큰 힘이 되고 있고 향후 배우 조병규한테도 큰 뿌리로 작용할 것 같다. 내가 주연이 될 거라는 생각을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운 좋게 온다고 해도 20~30년 후에나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 시기가 빨리 찾아온 건 기적이다. 너무 감사해서 모든 작품 그리고 장면을 소중히, 열심히 촬영하고 싶다. 오래오래 배우생활을 이어가고 싶다"고 각오를 덧붙였다.

한편 '경이로운 소문' 스페셜 방송 '경이로운 귀환'은 오는 2월 7일 오후 10시 40분 tvN과 OCN에서 방송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