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케이타, 트리플크라운 '더 높이 날았다'...KB손보 4연승 포효 [V-리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KB손해보험의 케이타가 7일 저녁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경기에서 현대캐피탈 블로킹을 피해 강스파이크를 하고 있다. 의정부|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김경무전문기자] ‘말리 특급’ 케이타(20·2m06)가 더 높이 날았다.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그의 눈부신 활약으로 KB손해보험은 4연승을 질주했다.

7일 저녁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1~2022 V-리그 남자부 경기. 후인정 감독의 KB손해보험은 현대캐피탈을 홈으로 불려들여 세트스코어 3-0(25-21, 25-22, 25-17)으로 완승을 거뒀다. 팀들끼리 엎치락뒤치락하는 이번 시즌 남자부에서 4연승을 기록한 것은 KB손보가 처음이다.

KB손보는 7승6패 승점 22로 5위에서 단독 3위로 뛰어올랐다. 현대캐피탈은 2연패를 당하며 6승7패 승점 19로 5위로 내려 앉았다.
스포츠서울

KB손해보험 김흥정(11번)이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 의정부|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타는 이날 후위공격으로 10점, 서브로 5점, 가로막기로 3점을 기록하며 개인통산 5번째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이번 시즌 전체 10호이기도 하다. 케이타는 65.61%의 공격성공률로 27점도 올렸다. 최태용 감독의 현대캐피탈은 히메네즈가 16점을 올렸으나 패배의 아픔을 맛봤다.

경기 뒤 후인정 KB손보 감독은 “어려운 경기를 할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쉽게 끝났다. 사실 우리 능력만 제대로 발휘하면 이기지 못할 경기는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오늘 경기에서 우리 능력을 발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서울

후인정 KB손해보험 감독. 제공|KOV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시즌 초반엔 수비가 흔들리면서 많은 승수를 챙기지 못했는데, (지난달 30일 전역한) 리베로 정민수가 합류하면서 팀 전력이 탄탄해졌다. 그가 안정적으로 리시브를 해서 세터 황택의의 토스 분배가 살아났고, 이에 공격력도 좋아졌다”고 최근 4연승 이유를 설명했다.

후 감독은 그러면서도 “4연승 기간 중 내 역할은 5% 수준이다. 오롯이 선수들이 잘 싸워서 연승을 기록했다. 오늘만큼은 선수들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고 싶다”고 했다. kkm10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