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평창군 보건의료원, ‘강원이, 특별이 잡기’ 워크온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평창군 보건의료원, ‘강원이, 특별이 잡기’ 워크온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속보
김용진 해경청장 사의 수리…장인식 남해해경청장이 직무대리
강원형 건강증진 모델을 활용한 군민 걷기 실천 독려

사진평창군 보건의료원|

사진평창군 보건의료원|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 보건의료원은 강원형 건강증진모델인 ‘강원이&특별이 잡기’를 활용한 워크온 8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강원이 & 특별이 잡기’는 강원 건강증진형 모델로, 지역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재미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걷기 활동 중 나타나는 캐릭터를 포획하며 자연스럽게 걷기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챌린지는 군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건강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평창군민 걷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 내 ‘평창군 커뮤니티’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평창군 내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는 두 가지 목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로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첫 번째는 25일간 매일 8,000보 이상을 걸어 총 20만 보를 달성하는 것으로, 목표 달성 시 2천 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이 지급된다.

두 번째 목표는 강원도 대표 캐릭터 ‘강원이’와 ‘특별이’를 잡아 1만 마일리지 이상을 획득하는 것으로, 캐릭터 1마리당 100~200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으며, 목표 달성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1천 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박건희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우리 군민들이 걷기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흥미를 더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워크온에 관한 문의는 평창군보건의료원 대화건강증진형보건지소(☎ 033-330-4934)로 연락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