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호우 '선조치 후보고' 적극행정” 주문

전자신문
원문보기

李대통령 “호우 '선조치 후보고' 적극행정” 주문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시작…"협상 마지막 단계"
이재명 대통령,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1     hihong@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1 hihong@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은 집중호우가 예고된 3일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관계 부처와 지방정부는 '선조치 후보고'의 원칙하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적극 행정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저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국가위기관리센터와 화상회의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호우 상황을 챙기고 있다”고 밝혔다.

여름휴가 차 경남 저도에 머물고 있는 이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께서도 기상예보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정부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5일 오전까지 남해안을 제외한 광주·전남에 100∼200㎜(최대 250㎜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전남 무안군 망운면 무안공항에 설치된 자동기상관측장비(AWS)에는 이날 오후 7시 10분부터 1시간 동안 142.1㎜의 비가 내린 것으로 기록됐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